공지사항
[교수자 대상] Zoom 계정 관련 FAQ
안녕하세요.
Zoom 이용과 관련하여 자주 문의하시는 내용들에 대하여 다음과 같이 안내드립니다.
아래 Q&A 외 기타 문의사항이 있으시다면 기초교육원 이러닝지원센터 담당자(내선번호 0355, 5075, 5029, 2338, 5030)에게 문의해주시기 바랍니다.
- 원격수업 지원팀 운영 기간: 2020. 9. 3.(수) ~ 2020. 9. 18.(금)
※ Zoom 계정 초대는 교수자를 대상으로 합니다. 학생분들은 별도의 가입 없이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.
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
Q1) Zoom 계정 초대 메일은 어디로 발송되었나요?
A1) 전남대학교 코러스 [인사관리]-[인사마스터]-[신상] 란에 등록된 이메일(학교) 계정으로 발송되었습니다.
Q2) Zoom 계정 초대 메일을 수신하지 못하였습니다.
A2) 전남대학교 코러스 [인사관리]-[인사마스터]-[신상] 란에 이메일(학교)을 등록해주시기 바랍니다. 이메일 등록이 완료되면 기초교육원 이러닝지원센터에서 초대 메일을 발송해드리겠습니다.
Q3) 코러스 이메일 등록 및 Zoom 계정 활성화를 모두 완료하였으나 e클래스에서 화상강의 생성 시 오류가 발생합니다.
A3) 전남대학교 코러스에 등록된 사항이 e클래스에 반영되기까지는 약 하루의 시간이 소요됩니다. 코러스 이메일 등록 후 약 하루가 경과한 이후에 다시 시도해보시기 바랍니다.
Q4) Zoom 사용법은 어디에서 확인할 수 있나요?
A4) e클래스 메인화면 좌측의 "e클래스 ZOOM 사용자 매뉴얼"을 확인부탁드립니다.
Q5) e클래스에서 화상강의를 생성하고 [화상강의시작하기]를 누르면 로그인하라는 창이 뜨며 시작되지 않습니다.
A5) 인터넷 익스플로러 호환성 문제로 발생하는 경우로, 인터넷 익스플로러의 우측상단 [도구]-[호환성보기설정]에서 jnu.ac.kr 주소를 추가해주신 후 시도해보시기 바랍니다. 문제가 해결되지 않는 경우, Chrome 브라우저 혹은 Microsoft Edge 등 타 브라우저를 사용하여 시도할 경우 정상적으로 작동합니다.
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
기타 문의사항이 있으시다면 기초교육원 이러닝지원센터 담당자(내선번호 0355, 5075, 5029, 2338) 및 원격수업 지원팀(5030, 2594)에게 문의해주시기 바랍니다.
- 원격수업 지원팀 운영 기간: 2020. 9. 3.(수) ~ 2020. 9. 18.(금)
감사합니다.